샤랑이

반응형

 

 

 

 

세상을 살아가면서 정말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런 저런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고

이런 저런 대화를 하게 되며 서로 공감대를 찾기도 하고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려고 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며 어떤 경우는 간사한 사람의 마음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기려 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현실이 너무 안타까울 뿐이지요. 저는 되게 철학적으로 이야기를 하기 싫은데

이렇게 바뀔 수 없는 상황이 오다 보니까 참 너무너무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흔히 말하는 뒤통수도 맞아 보면서 하루하루 살아가기가 참 힘들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곤 합니다.

정확하게 사람 마음을 이해한다는 것 자체도 상당히 힘들지 않나 생각도 많이 들기도 하구요..ㅠㅠ

 

 

사람마음이란게 항상 바뀔 수 있는 것이지만 기본적으로 바뀌지 말아야 할 것은 바뀌면 안된다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항상 내가 잘났다고 하는 것보다 내가 잘난 것보다는 나를 더 낮추고

내가 못났다 하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가끔 하게 되구요. 사람마음이란게

아무리 갈대 같다고 하지만 꼭 지켜야 할 부분은 지켜야 한다고 생각이 많이 드네요.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건 아니지요? 분명 여러분들도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런 저런 트러블도 많고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가 많이 계실거라 생각 드는데 여러분 만큼은 이런 상황에서 힘내셨음 좋겠네요.

 

 

아무리 발버둥 쳐도 내가 원하는 사람이 떠나가는 것처럼 세상에는 쉬운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솔직히 사람 마음이 쉽다면 왜 내가 이렇게 있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참 기분이

나쁜 경우도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들 만큼은 항상 뚝심있게 세상을 살아 가셨으면

하는 바램이 가장 크네요. 블로그에 제가 이렇게 끄적거린다고 해서 달리질건 없다는것도 전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 만큼은 열심히 해서 꼭 행복할거에요.

 

 

모든 사람이 같은것이 아닌 것처럼 여러분들의 고유의 장점이 분명 존재할거라는 생각도 많이 들고

항상 힘내시고 좋은 생각, 좋은 경험들 많이 하셨음 좋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