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랑이

반응형

 

이 세상은 말이죠. 절대로 혼자 살아갈수 없습니다.

젊을때 학교 다니고 이것 저것 하면서 어린 나이에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이런걸 더 절실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시면서 세상을 살아가는지 각자 개인마다 추구하는 바가

다르겠지만 제가 살아온 세상에서는 그리 평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힘들때가 많았구요. 사람때문에 힘든 경우도 분명 있었고 이런 저런 이유로

사람관계를 잘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본적이 여러번 있었네요.

세상에는 많은 부류의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받은 은혜는 절대 잊지 않고 꼭

갚은 사람들이 더 무서운 것이 반드시 자기에게 해를 입힌 사람들도 기억하고 그것을

갚아준다고 하지요.

 

 

여러분들은 어떤 쪽에 속하는지 알길이 없지만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반드시 사람

관계를 잘 유지하셨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자기 주위에 어려움이 있다면 그 어려움을

같이 해쳐 나가고자 하는것이 가장 바른 길이라고 생각도 들고 이 뿐만 아니라 내가 어려울

때 그 도움을 주었던 사람때문에 구사일생 할 수도 있는 법이랍니다. 지금 정치쪽에 계시는

분들은 사람관계가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요. 제가 얼핏 들은것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많아 깨닫는 것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사람은 절대 혼자 살지 못한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터인데 그럼으로 나중을

생각한다면 더욱 열심히 사람관계를 유지하는데에 힘쓰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공감은 그 사람에 대해 알수도 있고 또 나를 알려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지금 현재는 없어보이고 도움이 안되는 사람일지라도 사람일은 모르는

것인 만큼 한발 한발 힘써 여러분들이 길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구구절절 글을 쓰고 있지만 나도 알아!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 부분인데 알고만 계시면

뭐합니까. 분명한 것은 그것을 실천하고 이행하는데에 더 중점으로 생각도 해보시고

이리 저리 많은 부분들을 깨닫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