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랑이

반응형

 

 

 

 

 

힘나는 명언을 찾는 사람들을 보면 본인이 힘을 얻기 위해
이런 명언을 찾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해서
힘을 주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더 많다는 것인데요.
저도 가끔 힘들어 하는 친구가 있으면 힘을 주기 위해서
힘내라는 말도 많이 하고 이런 저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만, 무엇보다도 정말 상대방에게 힘을 줄 수 있는 것은
진실된 마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입으로는 내가 지금 좋은 말을 하고 있지만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는다면 아무리 힘나는 명언이라고 해도 그 상대방은 진심을
느끼지 못할거에요.

 

제가 정말 힘들때 교회에 다니는 친구가 성경 구절을 알려주더군요.
근데 전혀 공감하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렇듯 여러분들 기준에서 명언이다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있는
그대로 진심을 담아 힘내라 라는 말이 진실한 힘나는 명언이라고
생각을 해보네요.

 

세상에는 정말 멋진 말들이 많이 있어요. 제가 들어도 흐뭇해지는
명언들이 많지만, 가장 힘나는건 진심 어린 한마디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