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랑이

반응형

 

 

불이 나기 쉬운 계절은 누가 보면 건조한 여름이다 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불이 나기 가장쉬운 계절은 가을이라는 말이 있네요.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 지인도 역시 집에 가을 계절에 불이 크게 나서 가진것을 모두 잃는 그런

안타까운 사건이 제 작년에 있었답니다. 물론 지금은 어느정도 복구를 했고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아직도 힘들긴 하지만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불이라고 하는 것은 그 지인도 항상 이야기를 하는데 모든것을 앗아가 버리는

것인 만큼 조심하라고 항상 저에게 신신 당부를 하곤 하는데요.. 그 말을 들을때마다

가슴이 좀 많이 아프더라구요.

 

 

불이 나기 쉬운 계절인 만큼 여러분들도 조심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어떤 계절엔 정말 쉽지 않을 수 있겠지만 서도 가을에 만큼 일교차가 크고 어린아이

들의 불장난처럼 술을먹고 불나는 경우도 찾아보면 꽤나 많다고 하니 여러분들이

더더욱 조심하셔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해 봅니다.

 

 

다행이도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소방차 등 이런 것들이 체계적으로 잡혀져 있기

때문에 불이 나도 빠른 시간안에 진압이 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자칫 하다가 정말

말도 못할 큰 일이 벌어 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셨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담배불도 꺼졌는지 다시 한번 해보시고 혹시 주변에 잘 타는 것들은 있지 않는지

여부도 확인해보시면 좋구요. 불이라는건 정말 사소한 불이 엄청 크게 번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부분 꼭 기억하시고 참고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불나기 쉬운 계절엔, 여러분들 스스로가 조심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