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랑이

반응형

 

짜장면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기도 하고 국민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중 하나의 음식이 바로 짜장면이다. 하지만 자극적인 맛으로 인해 짜장면에 대한 오해를 많이하고 있어서 안타깝다. 이 짜장면의 경우에는 매우 자극적인데 그 자극적인 맛이 칼로리가 많아 그런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잘못 알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자극적이면 모두 다 칼로리가 많다는 음식으로 착각을 한다는 부분인데 사실 짜장면 칼로리는 일반 음식과 비교했을 때 거기서 거기인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단, 나트륨이 많이 있어서 살찌는 것 보다 건강에 더 안좋을 수 있다라는게 팩트며 나트륨은 일반 음식과 비교해 보아도 확실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트륨에 대해 건강이 심각한 작용을 하는 분이라면 섭취하지 않는게 맞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짜장면과 짬뽕 같은 음식을 피하는 것은 잘못 알고 피하는 것이다. 물론 다른 음식과 상대적으로 많은 나트륨과 여러가지 성분들로 자극적이기 때문에 건강에는 그만큼 안 좋은 요소로 적용될 수 있지만 감량과는 크게 상관 없다는걸 참고해야 하고 오히려 짜장면과 같이 부가적으로 먹는 탕수육이라던지 이런 것이 더 칼로리가 높아 가볍게 단무지랑만 섭취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는게 내 생각이다. 영양정보를 보면 그닥 유익하지 않지만 어떻게 사람이 항상 같은것만 먹고 살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짜장면 칼로리는 평균적으로 1인분에 370칼로리로 알려져 있다. 물론 짜장면의 브랜드마다 당연히 다른데 그냥 300칼로리에서 400칼로리 사이라고 생각하면 딱 좋을것 같다.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짜장면은 칼로리가 다 다를 수 있다. 야채를 얼마만큼 넣고 만드느냐에 따라 짜장면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으며 또 곁들어 먹는 여러가지 야채를 어떻게 얼마나 볶아서 만드느냐에 따라서도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1인분 350g 기준으로 300~400칼로리 정도면 일반 식사를 할 때 비교할 수 있는 칼로리 군과는 크게 차이점이 없다는게 팩트!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라는 말도안되는 소리가 있긴 하죠?. ㅋㅋ 그건 아니니까 그냥 자기가 먹는 올바른 건강 식단에 대해서 알맞게 맞춰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짜게 먹는 습관이 건강에 정말 최악이다 라는건 많이 들어보셔서 잘 아실텐데 짜게 먹는 습관보다는 싱겁게 먹는게 건강에 좋고 짜장면 칼로리를 계산에서 드시는 것 보다는 내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식단을 관리하시는게 가장 현명하고 좋을것 같아요. 건강하고 올바른 음식 섭취 방법은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건강이 우선이고 체중관리는 후로 미루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무튼 건강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